본문 바로가기

etc

Nct 로 알아보는 스엠상 고찰

매우 주관적


1. 영웅재중상- 태용





2. 민호상- 루카스





3. 그냥 스엠상- 재현, 성찬


얘네는 그냥 스엠 중 누구 상이라고 말은 못하겠는데
걍 보자마자 아 스엠상이네 싶었음
특히 성찬은 엑소 전멤버 루한 떠오름

그리고 윈윈, 유타


느껴진다 스엠의 향기...
일본인 아이돌 멤버는 유타로 처음 알았는데
딱 유타가 내가 생각하는 일본인 남자 모습이라 신기했었음ㅋㅋㅋㅋ 나긋나긋하고 배려심 좋고

겉보기엔 반듯한 모범생같아서(비정상 회담 기준)
정우처럼 군무춤이 찰떡인 줄 알았는데 영웅 노래처럼 힙하고 그루브 있게 추는 스타일이라 놀랐었던 😵




4. 조성모, 태민상- 정우


하..
이수만은 이런 애들 어디서 데려오는지 몰겠음
한번씩 생각날때마다 엔시티 검색해보는데
새로 영입하는 애들 보면서 내 취향이 참 한결같구나 다시 느꼈음ㅋㅋㅋㅋ
이상하게 정우는 좀 내 취향에서 벗어나는데 자꾸 보게됨...
5. 종현상


샤오쥔이라고 함
Make a wish 볼 때 첨엔 별 느낌 없었는데
볼수록 묘~한 느낌이 듬
특히나 음색과 쫄깃쫄깃?한ㅋㅋㅋㅋ 창법이 종현과 닮았고 얼굴도 좀 닮은거같음




+
개인적으로 레드벨뱃 슬기 기점으로 에스엠이 좀 다양한 얼굴? 의 애들을 뽑기 시작한 듯
어? 얘는 좀 색다르네 싶으면 스엠상이 아니었다(얼굴만) 근데 난 오히려 다양해져서 좋다고 생각함


1. 마크


칠감 보자마자 마크는 되게 독보적이라고 생각했다
말 그대로 스엠에서 얘를?????????
칠감 멤버 중에서 제일 눈에 띄었음
생김새도 기존 스엠에서 볼 수 없었던 유형이고
랩 스타일이 걍 탈 스엠 이었음....
(cf. 기존 래퍼들: 유노윤호, 찬열 등... 생략..)




2. 해찬


뭐랄까 얘는 좀 제와삐 스타일
근데 해찬 파트 한번 들어보고 아 스엠 발성이네.. 싶었다ㅋㅋㅋㅋㅋㅋㅋ




3. 쟈니


그냥 뭔가 색다른 느낌..




4. 태일


얘도 제와삐
암튼 스엠이 엔시티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게 느껴짐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찰리히튼 사복 개쥬아..  (0) 2021.02.10
Nct 성찬  (0) 2020.12.17
내 워너비 03 차희  (0) 2020.12.07
Nct 정우  (0) 2020.12.04
Nct 윈윈  (1) 2020.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