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 characters

Jonathan Byers

Stranger Things 의 Jonathan Byers 탐구



 

Jonathan Byers 는 집안 소년가장이자
자신보다 한참 어린 남동생인 Will Byers 를 돌보는 착한 형이다.

바쁘게 가게 일을 하는 엄마 Joice 때문에 Jonathan 은 자신의 자유시간을 동생에게 거의 할애하는데, 동생 뒷바라지에 지쳐서 오랜만에 자기만의 시간을 가지는 동안 will 이 괴물에게 납치당하고 ㅠㅠ

 

 

걱정이 많고 예민한 타입의 jonathan.
사진 찍기가 취미고 조용하지만 감수성이 매우 풍부하다.
또한 그는 내향성에 불우한 집안 사정 때문에 학교 생활에 집중을 잘 못하는 탓인지 또래와 어울리지 못한다. 오히려 또래 애들을 싫어한다. 특히 steve.

그는 will 이 자신 때문에 위험에 처했다고 생각해 죄책감에 시달린다. 동생을 찾기 위해서 평소 취미처럼 사용하는 사진기로 증거물을 찍다가 steve 와 사적으로 시간 보내던 nancy 를 도촬하게 된다. (;;;)
왜 도촬했냐면 jonathan 이 오랫동안 nancy 를 짝사랑했기 때문.


 

하지만 결국 nancy 남친 steve 에게 도촬행각을 들통나고 steve 은 사진기를 부숴버린다.
사실 난 jonathan 이 nancy 의 사진을 몰래 찍은 행동에 소름이 끼쳐서 steve 의 행동을 이해할 수 있었다. 어쨌거나 남의 은밀한 사생활을 몰래 찍은거니까.. jonathan 다 좋은데 몰카 찍은건 진짜 용납할 수 없다;;;

 

Nancy 에게도 그 사실을 들켜버린 jonathan 은 할 말이 없다. 신기하게 nancy 는 화도 내지 않고 용서해버린다.

 

 

어쨌거나 두 사람은 함께 괴물을 쫒는다.
이 장면은 jonathan 의 성격을 가장 잘 보여준 장면인데, nancy 가 허락하지 않는 행동은 절대 하지 않는다. ㄹㅇ스윗가이...ㅠㅠ 자기가 젤 싫어하는 남자랑 사귀는 걸 알면서도 그는 선을 지키며 nancy 를 보호한다. nancy 를 향해 돌아누워 한동안 빤히 쳐다보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 jonathan 은 다정하고 섬세한 사람이다.

시즌 1 에서 괴물을 무찌르고 Jonathan 이랑 nancy 랑 바로 사귈 줄 알았는데.. 가여운 Jonathan 은 어린 will 을 돌보고 가정을 책임져야 한다는 막중한 부담감 때문에 nancy 와 거리를 두고 만다ㅠㅠㅠㅠㅠㅠㅜㅜ 짠하고 착한 남자 Jonathan ㅠㅜㅜㅜㅜㅜㅜㅜ

후반부에 nancy 와 사귀게 되지만
점점 갈수록 steve 에 비해서 Jonathan 의 비중이 적어져서 너무 아쉽다. 난 조나단이 시즌에서 더 많이 다루어져야 할 캐릭터인 것 같은데.. 소외되고 외롭지만 가정을 책임지는 강인한 캐릭터라 기억에 남는다.

 

 

 

💓

 

기묘한 이야기를 보기 전에 이미 두 사람이 사귄다고 알고 있었는데(워낙 유명하기도 하고 스타일 취저라 이름도 모르는데 사진 저장했다ㅋㅋㅋㅋㅋ) 정말 잘 어울린다 😍
둘다 개성있고 스타일이 좋다. 특히 나탈리아는 작은 요정같음ㅋㅋㅋㅋㅋ

 

 

Jonathan 역 배우는 생각보다 실제로 남성적이다.
개시크해서 역할이랑 매치가 안됨ㅋㅋㅋㅋㅋㅋㅋ

 


둘이 너무 귀엽고 ㅠㅠㅠㅠ 오래오래 인연 이어가면 좋겠다!🙏🏻 다음 시즌에선 부디 두 사람 비중이 커지길ㅋㅋㅋㅋ

 

'fav charact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JJ  (0) 2020.02.10
지붕킥 지정라인  (0) 2020.02.10
백인호와 홍설  (0) 2020.01.24
tony and pepper  (0) 2019.05.16
thor and jane  (0) 2019.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