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82년생 김지영

나는 이 영화가 왜 그렇게나 욕을 먹었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



논란이 많았던걸로 기억하는 82년생 김지영


실제로 나 낳기전까지 직장에서 일하시던 우리 엄마가 시댁으로부터 들었던 말
ex) 여자가 일 해서 뭐해? 집에서 애 돌봐야지
내가 우리 부모님으로부터, 할머니로부터 들었던 말씀도 여기서 그대로 나와 놀랐다
여자가 옷 단정히 입고 조심해야지,
남자가 성희롱 몰카 성폭행해도 여자가 조심해야지..
뭐 이런 말들.

내가 우려하는 문제들, 곧 우리엄마가 내 나이 때 겪었던 일들이 영화의 주요 소재로 등장했다
취직해서 일 하고 있는데 애가 태어나서 경력단절..
그게 뭐 큰 경력 대기업같은 좋은 직장이 아니라도, 내가 이룬 내 일을 하면서 자기계발하는게 인생에서 얼마나 큰 부분을 차지하는지..
애기 돌보는게 인생에서 비중이 없다는 말이 아니라,
여성도 자기 커리어가 있고 그것을 쌓으며 자아성취를한다는 것을 이 영화에서 보여 주고 있다

영화에서 김지영 남편 공유는 아내한테 밥해달라고 찡찡거리고 시댁에서 눈치도 없지만... 서툴게 아내의 살림을 덜어주려고 노력한다
극중 공유 정도면 좋은 남편 아니냐..
솔직히 당연히 살림은 같이 나눠서 해야하지만
그래도 육아휴직하겠다고 말하는 남편은 우리나라에서 아직까지는 드문 경우일 것 같다
영화는 여성의 입장을 이해하고 서로 도우라는 메세지를 전하고 있는데 왜들 싸울까
번갈아가며 육아휴직 내면서 잘 살면 되는데.
큰 기업아니면 육아휴직 내기 어려운 우리 사회부터 문제긴 하다만.

ps. 정유미 연기 진짜 잘한다
공유는 원래 잘하는거 알고 있었다만.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I’ll be your family by yerin b  (0) 2020.12.11
함부로 애틋하게  (0) 2020.12.07
핱시 마지막회, 이제 안녕  (0) 2020.07.16
bye bye my blue  (0) 2020.07.09
다 차려준 밥상엎는 인우  (0) 2020.07.09